gfortran on OSX

http://hpc.sourceforge.net

이곳에 가면 자신의 OSX에 맞는 gfortran 바이너리를 받을 수 있다. 압축을 풀면 “usr”폴더가 나오는데, 무시하고 “usr” 안에 “local” 폴더를 “/Applications/gfortran-v#.#” 폴더로 이름을 바꿔서 옮긴다. 그 다음 환경변수를 입력해주면 된다. 아래 예시를 적어둔다.

# for gfortran
export PATH=$PATH:/Applications/gfortran-v4.8/bin
export MANPATH=$MANPATH:/Applications/gfortran-v4.8/share
export DYLD_LIBRARY_PATH=$DYLD_LIBRARY_PATH:/Applications/gfortran-v4.8/lib

마지막으로, 컴파일시에 라이브러리가 필요한 경우, LDFLAG에 “-L/Applications/gfortran-v#.#/lib -lgfortran” 이 들어가도록 잘 수정해주면 된다.

2 thoughts on “gfortran on OSX”

  1. 안녕하세요. 화학공학을 전공하는 학생입니다. Xcode로 gfortran을 사용하고 싶은데 잘안되네요. 쓰신 글보고 하면 될 것 같은데 환경변수를 입력해준다라고 하신부분부터 잘모르겠네요. 그 다음부터 어떻게해야할지 저 같은 초보자에게 도움 좀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.

    1. Xcode 자체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네요ㅠ
      Xcode 환경설정에서 Command Line Tools를 설치하고, Terminal에서만 사용해봐서요…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